나눔터  
  HOME > 나눔터 > 묻고답하기 > 액세스
액세스
액세스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올려주세요. 단, 취지에 맞지 않는 글은 운영자가 삭제합니다.
 "000 님, 도와주세요", "부탁 드립니다.", "급합니다!" 등과 같이 막연한 제목을 달지 말아주세요.
[필독]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얻는 16가지 Tip !
[필독] 저작권법 개정에 따른 이용안내

작성자:  

 서동표 (aidul7777)

추천:  2
파일:     조회:  3041
제목:   액세스로 이런 것도 만들 수 있나요?
     
  * 답변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도록 자신의 환경을 아래 항목 옆에 기재해 주세요.

 - 액세스 버전(95,97,2000,xp,2003,2007):2010

* 아래줄에 질문을 작성하세요 >>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글을 올리네요.

<제가 액세스로 구현하고 싶은 것입니다.>
1. 엑셀로 된 기본 데이터 자료가 있습니다.(a.xls로 하겠습니다. 학교에 근무하고 있고, 웹에서 기초자료를 모두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2. 액세스로 프로그램을 만듭니다.
  - 기초자료(a.xls 파일을 불러와서- 프로그램을 만들 때 직접 불러오는 것
은 안되구요) 경력, 호봉승급일, 만나이, 최종학력 등 직원의 상황을 필요에 따라서 파악하고자 합니다.
  - 추출된 내용을 파일이나 보고서 등으로 저장
3. *** 제가 궁금한 것 ****
 - 프로그램을 만드는 사람은 엑셀의 기초자료(a.xls)를 만들 때 사용하면 될 텐데 만들어진 프로그램을 배포하여 처음으로 사용하는 사람이 기초자료를 불러왔으면 하는데 가능한가요?
 - 저 혼자만 사용하는 것이라면 액세스에 구현이 가능할 것 같은데요, 기본 자료를 뺀 배포본을 만들고 싶습니다.(기초자료 파일을 연결하는 형태로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방법이 떠오르긴 하는데...)

< 아래는 엑셀로 만든 것입니다. 이것을 액세스로 구현하려는 것입니다.>
4. 학교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상황을 쉽게 파악하기 위해서 엑셀로 아래와 같은 것을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 여러 종류의 자료가 들어 있는 엑셀 파일을 불러와서 하나의 시트에 합칩니다.  (필드에는 생년월일, 주소, 출신학교, 입사일, 경력 등 등 30 개 정도의 필드가 있습니다.)
 - 합쳐진 필드의 내용을 폼을 이용해서 구미에 맞는 것을 다른 시트에 추출해서 사용합니다.(저장 기능도 있습니다.)
   예를들면 이름, 생년월일, 만나이 추출
            이름, 호봉승급일 추출
            이름, 근무년수 추출
   이런 식으로 추출을 하는데 매크로와 vba를 활용해서 만들어서 쓰고 있습니다.(같은 곳에서 일하는 분들께 배포해서 사용 중입니다.)

   액세스로 쿼리, 폼, 보고서 등을 이용해서 만나이, 근무경력 등 필요한 내용을 쉽게 추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만들어진 프로그램을 배포해서 기초자료를 불러와서 활용하고 싶습니다. 기초자료는 입력이 필요없이 웹에서 엑셀로 다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불량 게시물 신고]  
황동준이런거 할려고 만들어진게 엑세스입니다.
데이터원본이 엑셀이면 해당 내용을 불러와서 테이블에 저장하시면 되구요,변동이 있는 엑셀 파일이면 연결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이경우엔 약간의 제약이 따릅니다.)
이후 폼이나 보고서에서 입맛데로 추출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엑셀 가져오기 부분만 신경쓰셔서 vba로 자동화 하시면 쉽게 만드실수 있을듯 하네요
10-09 (10:22)
삭제 ■신고
        
  

작성일 : 2017-10-08(01:50)
최종수정일 : 2017-10-08(0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