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답변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도록 자신의 환경을 아래 항목 옆에 기재해 주세요.
- 액세스 버전(95,97,2000,xp,2003,2007): 2016
* 아래줄에 질문을 작성하세요 >>
SQL 이제 막 시작하고 있는 초보입니다.
엑셀의 피벗 테이블 같은 기능을 액세스에서 구현해 보고 싶은데, 테이블을 두개 합치는 것부터 막히네요. ㅠㅜ
엑셀 파일에 제가 구현하고 싶은 것을 기술했습니다.
일부 중복이 있는 key값의 두 데이터를 합치고, 두 데이터값을 각각 나타내려고 합니다.
고수님들의 도움 부탁드립니다.
==============[궁그미님 글에 대한 답변입니다]==============
통합쿼리로 키 필드를 합쳐 준 다음 통합된 쿼리 기준으로 각 테이블을 조인합니다.
첨부 참조하세요
==============[황동준님 글에 대한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황동준님. 보내주신 파일을 토대로 작업 파일을 만들어 보고 있는데요, 추가 질문이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
첨부 파일 처럼 3개 테이블을 합치고, 각 그룹별로 필터해서 저장할 수도 있을까요? ^^
==============[궁그미님 글에 대한 답변입니다]==============
원하시는데로 보기는 어려울듯 합니다. 엑세스와 엑셀은 비슷하지만 다른 프로그램입니다. 엑셀처럼 입맛대로 컨트롤 하기는 어렵습니다. 테이블 설계부터 다시 제데로 하셔야 할듯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