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터  
  HOME > 나눔터 > 묻고답하기 > 엑셀
엑셀
엑셀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올려주세요. 단, 취지에 맞지 않는 글은 운영자가 삭제합니다.
 "000 님, 도와주세요", "부탁 드립니다.", "급합니다!" 등과 같이 막연한 제목을 달지 말아주세요.
[필독]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얻는 16가지 Tip !
[필독] 저작권법 개정에 따른 이용안내
작성자:  

 조삿갓 (choga21)

추천:  2
파일:     당직근무표(답변).xlsm (30.3KB) 조회:  2668
제목:   [RE]VBA 문의 드립니다.
     
  - 엑셀 버전: 2010

* 질문 >>

안녕하세요.

당직근무표를 만들고 있습니다.


첨부파일과 같이, VBA를 통해서

1. 비어있는 셀에 7.5 자동 입력 → 해결했습니다.

2. 다만, '토','일'의 경우에는 비어있는 셀에 0을 자동 입력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ㅠ
==============[이영귀님 글에 대한 답변입니다]==============

우선, 작업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시트를 약간 고쳤습니다.
즉, 날짜/요일 세팅 부분을 자동으로 할 수 있도록 고쳤고
각 해당 셀에 메모로 주석을 달아 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기능은 굳이 VBA를 쓰지 않고
위크시트 함수를 이용한 수식으로 해결해도 될 듯 합니다만...

공백 셀에 입력되는 내용 자체를 수식으로 구성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불량 게시물 신고]  
조삿갓8월 거 작성하시려면
E5 셀에
8-1
(8월 1일의 엑셀 표준표기 형식, 연도를 생략하면 금년으로 자동 인식함)
이라고만 입력하면 월, 일, 요일 표시가 자동으로 세팀되고
작은 달은 30일까지만, 큰 달은 31일까지
2월은 평년/윤년에 따라 28일 또는 29일까지만 표시됩니다.
07-18 (13:49)
삭제 ■신고
        
  

작성일 : 2017-07-18(13:44)
최종수정일 : 2017-07-18(13:44)
 


 ◎ 관련글

  제 목   작성자   날짜
VBA 문의 드립니다. 이영귀 2017-07-15
[RE]VBA 문의 드립니다. 조삿갓 2017-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