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터  
  HOME > 나눔터 > 묻고답하기 > 엑셀
엑셀
엑셀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올려주세요. 단, 취지에 맞지 않는 글은 운영자가 삭제합니다.
 "000 님, 도와주세요", "부탁 드립니다.", "급합니다!" 등과 같이 막연한 제목을 달지 말아주세요.
[필독]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얻는 16가지 Tip !
[필독] 저작권법 개정에 따른 이용안내
작성자:  

 조삿갓 (choga21)

추천:  2
파일:     답변_급여 예.xlsx (28.6KB) 조회:  3041
제목:   [RE]급여 명세서 함수 문의드려요
     
  - 엑셀 버전: 2010
* 질문 >>
급여대장에 있는걸 참고해서 명세서 시트에 사람이름에 따라 급여대장에 해당되는 각 항목의 금액을 표시하고 싶은데 어떤함수를 써야되나요? 예전에는 index랑 match함수를 썻었는데 아무리 해도 안되네요
꼭 답변 부탁 드립니다.
==============[큐라님 글에 대한 답변입니다]==============

우선 급여대장 시트를 그런 식으로 설계하시면, 답이 안나옵니다.
각 항목별 위치 값을 일일이 노가다로 수작업해야 하지요.

그리고 명세서 시트 역시 셀병합이 불규칙적으로 되어 있어서
상당히 노가다를 해야 하네요.

또 한가지, 급여대장 시트의 항목명(필드명)과 명세서 시트의 항목명이
일치하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또한 복잡합니다.
예를들어 급여대장에서는 "휴/특근수당"으로 되어 있는데
명세서 시트에서는 "휴근수당"과 "특근수당"이 따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들을 완전히 일치시켜야, MATCH 함수를 쓸 수 있지요.

급여대장 시트는 직원 한사람당 한 줄로 모든 데이터가 정리되도록 설계해야 합니다.
원래 질문 파일처럼 한 사람이 세 줄씩 차지하게 되면, 한 눈에 보는데는 좋을지 몰라도 이것을 다른 곳에서 참조하려고 하면
MATCH 함수로 항목의 위치를 검색할 수 없습니다.

INDEX 함수보다는 VLOOKUP 함수가 훨씬 효율적입니다.
 
[불량 게시물 신고]  
        
  

작성일 : 2017-08-07(22:08)
최종수정일 : 2017-08-07(22:08)
 


 ◎ 관련글

  제 목   작성자   날짜
급여 명세서 함수 문의드려요 큐라 2017-08-07
[RE]급여 명세서 함수 문의드려요 정일한 2017-08-07
[RE]급여 명세서 함수 문의드려요 조삿갓 2017-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