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터  
  HOME > 나눔터 > 묻고답하기 > 엑셀
엑셀
엑셀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올려주세요. 단, 취지에 맞지 않는 글은 운영자가 삭제합니다.
 "000 님, 도와주세요", "부탁 드립니다.", "급합니다!" 등과 같이 막연한 제목을 달지 말아주세요.
[필독]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얻는 16가지 Tip !
[필독] 저작권법 개정에 따른 이용안내

작성자:  

 디또 (sayditto)

추천:  2
파일:     screenshot(5).jpg (193.9KB) 조회:  1452
제목:   다른 쉬트에서 정보를 검색하기
     
  윈도우 10, 오피스 2016 사용중입니다.

저희는 오픈마켓 업체이고 또 오프라인 매장도 있어 별도로 ERP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픈마켓 특성상 상품명이 ERP DB와 달라 도저히 정산을 보고자할 때 매칭을 시킬 수가 없습니다.(수작업이 아니면)

그래서 이미지와 같이 엑셀을 만들어서

1. 온라인 발주서를 다운 받고

2. 여기에 그림과 같이 빨간색 박스의 셀에 검색 키워드를 넣으면 DATA의 상품명에서 드롭다운 리스트로 목록을 불러오고 그중 하나를 선택하면 DATA의 행의 자료를 우측 파란 박스에 채우고자 합니다.

문제는 상품명이 뒤죽박죽이라 키워드가 어느 위치에 있든 검색이 되어야 하는데 그것을 구현을 하고 있지를 못합니다.

VLOOKUP, INDEX, MATCH를 활용하면 맨 앞에 있는 키워드는 잘 불러오고 그래서 데이터를 다 채우겠는데 

키워드가 앞뒤로 다 걸려야 하는데 이부분에서 헤매고 있습니다.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유료 애드인이라도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불량 게시물 신고]  
        
  

작성일 : 2017-12-04(10:27)
최종수정일 : 2017-12-04(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