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터  
  HOME > 나눔터 > 묻고답하기 > 엑셀
엑셀
엑셀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올려주세요. 단, 취지에 맞지 않는 글은 운영자가 삭제합니다.
 "000 님, 도와주세요", "부탁 드립니다.", "급합니다!" 등과 같이 막연한 제목을 달지 말아주세요.
[필독]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얻는 16가지 Tip !
[필독] 저작권법 개정에 따른 이용안내

작성자:  

 시커미소 (hanall)

추천:  2
파일:     질문합니다.xlsx (12KB) 조회:  1576
제목:   타 시트에서 자료가져오기 질문입니다.
     
  * 답변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도록 자신의 환경을 아래 항목 옆에 기재해 주세요.

 - 엑셀 버전(95,97,2000,xp,2003,2007):

* 아래줄에 질문을 작성하세요 >> 첨부한 파일과 같이
본 시트의 이름기준으로 타 시트에서 자료가져오기 부탁드립니다.
 
[불량 게시물 신고]  
dewB2셀에 다음수식을 넣고 채우기 하세요
=VLOOKUP($A2, 자료!$A$1:$C$26, COLUMN(),FALSE)
09-17 (17:06)
삭제 ■신고
따봉눌러주세답변하신 수식에서 COLUMN() <<<개념을좀 알고싶은데요,,설명좀 부탁드립니다09-17 (23:47)
삭제 ■신고
dew아래 오피스 도움말에 설명이 잘되어 있습니다.
참조하세요
https://support.office.com/ko-kr/article/column-함수-44e8c754-711c-4df3-9da4-47a55042554b
09-18 (08:42)
삭제 ■신고
창입니다COLUMN()은 항상 현재의 열값을 반환합니다.

vlookup() 에서 몇번째 값을 가져올것인가를 COLUMN()으로 정했습니다. 학교는 B열이니 COLUMN()하면 2가 반환되고, 전공은 C열이니 COLUMN()은 3을 반환합니다. 함수 두번 쓸 것을 COLUMN으로 해서 한번으로 마무리 되었네요.^^
09-28 (19:39)
삭제 ■신고
        
  

작성일 : 2018-09-17(16:51)
최종수정일 : 2018-09-17(16: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