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튜터 사이트 리뉴얼 안내
오피스튜터가 그동안 개별적으로 운영해오던 오피스튜터, 오피스튜터 365, 퓨쳐리스트 세가지 사이트를 통합하여 여러분들이 보다 편리하게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메뉴와 디자인을 리뉴얼 하였습니다.

아울러 세 사이트의 우측 하단에 공통 챗봇(교육과정 상담하기)을 설치해서 언제든 편하게 교육 과정에 대한 상담 및 고객 지원을 받으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오피스튜터는 2020년 11월 25일 만 20세가 됩니다.(창립 20주년)

앞으로도 지속적인 신규 서비스 출시 및 새로운 시대에 부응하는 교육 콘텐츠 개발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0.1.30
(주)오피스튜터/퓨쳐리스트 임직원 일동
OfficeTutor.com
배움터 나눔터 교육센터 오튜장터
 통합검색  
  Home > 교육 > 오프라인교육
기업교육안내
과정 체계도
기업교육 실적
신청 및 문의
 
 
 
    강의안내
  
제      목 : [세미나] Excel을 활용한 전산화 개발 사례
개최일시 : 2004-11-25(목) 19:00 ~ 22:00
교육기간 : 2004-11-25(목) 19:00 ~ 22:00 (총3시간)
강      사 : 김종학
장      소 : 테크노마트 프라임센터 26층 오피스튜터 교육장 (지하철 2호선 강변역)
모집인원 : 선착순 24명  (강좌가 신청일이 아닙니다.)
수  강 료 : 44,000원 (VAT 포함)   (※ 마일리지 적립 제외)
할인적용: 프리미엄서비스 : 30,800원
기업ASP서비스 : 30,800원
※ 30% 할인 혜택 2008년 3월말까지 적용
 
새 페이지 3
 
교육비
 
  44,000원(VAT 포함)
   
신청마감
 
  2004년 11월 25일(목)까지(정원24명)
   
초대의 글
 
  Excel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1년 동안 중소 기업체의 전산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사용하고 있는 실제 사례를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본 특강에서는 실제 사례를 통해 기존 업무를 어떻게 전산화할 수 있는 지와 전산화 작업에 사용한 Excel 기능들을 소개 합니다.

참석하신 분들께는 세미나 내용과 관계된 일부 소스를 공개해 드릴 예정이오니 Excel 활용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리겠습니다.
(개발 업체에 실제로 적용한 소스가 공개되진 않습니다.)
   
강의목표
 
  Excel 프로그램을 활용한 개발 사례를 통해 기존 업무를 어떻게 전산화 할 수 있는지 살펴 봅니다.
   
수강대상
 
  Excel을 활용한 개발 업무에 관심이 있으신 분.
Excel을 폭넓게 활용하고자 하시는 분
Excel을 사용하여 전산화 작업을 하셔야 하는 분
   
수준
  엑셀 기능 사용 수준은 중급
수강방식
 
  실습교육이 아니라 데모 발표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개발 업체 환경
 
  1. 대상: 중소기업체(PC 8대)

2. 사용된 프로그램: Excel, Access

3. Ms windows 네트워크 이용 8대 PC 실시간 처리

4. 분야별 주 내용
분야 주요 내용

일반 관리 업무

- 각 공정별 비용 정산
- 실시간 재고관리

디자인 개발

- 원가 자동 계산

영업

- 각 사원별 Invoice 작성
- 주문/판매, 출고 관리
- 바이어 등록 및 관리

생산관리

- 단계별 작업지시 마법사
- 8개 공정 자동처리
- 공정별 거래처 관리
- 제품 관리 자동처리

공통

- Windows 네트워크로 실시간 연결
- 각 공정별 처리 현황을 실시간으로 보기

   
커리큘럼

진 행 내 용


- 이벤트 프로시저로 리스트 상자 목록 자동 만들기
- Excel에서 작성된 목록 Access에서 불러오기
- Access 테이블과 쿼리 Excel로 가져오기

- 제어문으로 Access 테이블, 쿼리 자동으로 Open
- Excel에서 Access의 테이블에 있는 레코드 추가, 편집, 삭제처리
- Excel에서 Access 테이블 피벗 테이블로 년, 월 단위 비용 정산

- 양식, 컨트롤 도구 필요에 따라 표시/숨김, 자동 일처리
- 필요에 따라 열/행 숨기기/취소 필드명 바꾸기 자동처리
 

세미나 관련 화면
 
1. Excel에서 생산에 주문을 보내는 화면
생산 단추를 누르면 Access 프로그램의 테이블에 추가된다.
입력해야 할 셀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해당되는 목록상자를 각각 표시한다.
C10셀을 선택 DSN NO에 따른 제품 목록이 표시된 상태
 

 
2. 판매 및 출고 관리하는 화면
1번 그림의 생산 단추를 누르면 자동으로 출고 화면으로 전환되며
Access 테이블에 있는 데이터를 가져와 주문/판매 수정 및 출고 관리를 할 수 있음
 

 
3. 바이어를 등록하면 Access의 테이블로 저장되어 모든 영업 사원들이 실시간으로 활용
바이어 이름을 입력하면 조건부 서식으로 등록 여부를 알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시간으로 등록 여부를 알 수 있음
 

 
4. 제품, 바이어 및 모든 생산공정을 모든 직원이 공유할 수 있게 만든 시트
실시간으로 생산공정 중인 제품 상황을 자세히 알 수 있도록 함
 

 

 
5. 생산 파트에서 회사의 모든 상황을 알 수 있게 만든 화면
Access의 테이블(10개)과 쿼리(3개)에서 데이터를 전부 가져온다.
 

 
6. 생산 파트에서 자동으로 작업지시를 내리는 화면
1단계 단추를 누르면 4단계까지 자동으로 진행되면서 필요한 작업 지시를 자동으로 내린다.
 

7. 8단계의 생산 공정을 자동으로 처리하는 화면
각 공정을 선택하면 해당 공정에 맞는 화면으로 바뀌게 된다.
거래처 선택 콤보상자를 선택하면 해당 거래처에 맞는 작업 지시를 내릴 수 있다 8개 공정 마다 거래처를 선택할 수 있으므로 24개 정도의 각각 다른 일 처리를 자동으로 한다.
 

강사소개
 

김종학 강사님
現 ㈜SK 해운에 근무

(주)SK 해운에 근무하면서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엑셀 등 컴퓨터 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1996년 11월 첫 번째 책인 <엑셀 7.0 무작정 따라하기>를 출간한 후 엑셀 전문 필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연세대 사회 교육원 등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엑셀 활용법을 강의하기도 했습니다.
 

[주요저서]

엑셀 실무활용 Bible 무작정 따라하기(길벗)
엑셀 7.0, 2000, 2002 무작정 따라하기(길벗)
엑셀 실무활용 무작정 따라하기(길벗)
엑셀 실무활용 95(영진)
엑셀 97 길라잡이(정보)

[강의경력]
중소기업 연수원 전문대학과정 OA 프로그램 강사
연세대학교 사회교육원 MS-오피스 강사
산업인력공단 중앙인력개발센타 강사

[기타경력]
노동부 정보화 기초과정 프로그램 개발 전문위원
노동부 자활훈련 개발 전문위원
   
장소
 
 

- 지하철 2호선 강변역 테크노마트 방향 (지하도 연결)
- 테크노마트 프라임센터(사무동) 26층 (주)오피스튜터 컴퓨터교육장(사무동 엘리베이터 3, 4호기 사용)
- 주차권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전국공통) 1544-4102, (직통) 02-3424-4088
담당자: 정진희 lovegomi@officetutor.com * 근무시간 월~금 9-6시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회원정보수정 | 교육신청 및 문의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위로

오피스튜터 블로그 오피스튜터페이스북 오피스튜터유투브
110-722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23길 47, 601-74 ㈜오피스튜터 ☎1544-4102 대표이사 : 전경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희진(privacy@officetutor.com) 사업자등록번호 120-86-14501
통신판매업신고 2013-서울종로-0547
norton
Copyright ⓒ OfficeTutor.com 이 페이지의 저작권은 ㈜오피스튜터와 콘텐츠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Microsoft 및 Office 로고는 미국, 대한민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의 Microsoft Corporation 등록 상표 또는 상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