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튜터 사이트 리뉴얼 안내
오피스튜터가 그동안 개별적으로 운영해오던 오피스튜터, 오피스튜터 365, 퓨쳐리스트 세가지 사이트를 통합하여 여러분들이 보다 편리하게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메뉴와 디자인을 리뉴얼 하였습니다.

아울러 세 사이트의 우측 하단에 공통 챗봇(교육과정 상담하기)을 설치해서 언제든 편하게 교육 과정에 대한 상담 및 고객 지원을 받으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오피스튜터는 2020년 11월 25일 만 20세가 됩니다.(창립 20주년)

앞으로도 지속적인 신규 서비스 출시 및 새로운 시대에 부응하는 교육 콘텐츠 개발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0.1.30
(주)오피스튜터/퓨쳐리스트 임직원 일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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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 [고용보험 환급과정] 엑셀을 활용한 실무데이터 분석 테크닉 (10월/주간)
개최일시 : 2008년 10월 23일(목) 오전 9시
교육기간 : 2008-10-23(목) ~ 10-24(금) 09:00~18:00
(2일, 총 16시간)
강      사 : 최준선
장      소 : 웹타임교육센터
- 지하철 2호선 선릉역 1번출구
- 포스코센터 뒤쪽 맞은편 노벨빌딩 5층
모집인원 : 선착순 20명  (폐강된 강좌입니다.)
수  강 료 : 300,000원   (※ 마일리지 적립 제외)
환급예상액: 대기업 67,587원 / 중·소기업 82,984원
 
기획, 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엑셀 실무 기술
 
 

강의목표
 
 

과거와는 달리 회사의 모든 데이터는 Database 로 구축되어 있기 때문에 직장인들의 업무는 대게 과거의 Data를 요약/분석해 새로운 기획을 수립하고, 실행 결과를 Data 로 쌓아 유의미한 보고서를 작성하는 그런 일들 중의 하나가 됩니다. 이런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단순한 사용법 정도만 이해하고 있어서는 안되고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한 업무 처리 기술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번 강의는 직장인이 실무에서 알아야 할 데이터 관리 기법, 자동화 방법론, 데이터 예측 기법 및 상황 별 시나리오를 설계하는 방법 등 실무에서 꼭 필요하지만 방대한 학습 분량 때문에 손을 대지 못한 분들을 위해 각 주제별로 실습을 거쳐 해당 기술을 손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수강대상
 
 

- 실무에서 엑셀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
- 기획 또는 마케팅 관련 업무 담당자
- 보고서를 논리적으로 작성하고 싶은 업무 담당자

   

수준
 
 

[중,고급] 기초적인 엑셀 기능은 알고 있는 엑셀 중급자 대상

   

수강방식 및 제공교재
 
 

- 수강방식 : 실습 교육
- 교재1 : 오피스튜터에서 제작한 강좌용 교재(최준선 집필)
- 교재2 :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
   (한빛미디어 | 히바나 히로코 지음 / 최준선, 최수진 공역)

 

커리큘럼


[1일차]

시 간

교 육 내 용

1 교시

업무 시간을 줄여주는 데이터 관리 기술 I

- 잘못된 데이터 관리 유형
- 일반 보고서와 피벗 테이블 보고서의 차이
- 표의 구분과 생성 목적
- 표의 항목 관리 기술
   · 입력 항목과 계산 항목 나누기
   · 레코드 관리 기능 이용하기
- 유효성 검사를 이용한 데이터 입력 제한

2교시

업무 시간을 줄여주는 데이터 관리 기술 II

- 이름을 사용하는 이유
- 이름 정의 방법
- 이름의 활용
- 동적 범위 참조 방식으로 이름 정의하기
- 엑셀의 목록 만들고 활용하기

3교시

데이터 추출에 필요한 자동 필터

- 자동 필터 이해하기
- 자동 필터의 실행 / 적용 / 삭제
- 자동 필터를 이용한 데이터 추출 예
   · 원하는 항목을 추출
   · 빈 셀이 포함된 행 추출
   · 큰 값 또는 작은 값 순으로 추출
   · 사용자 지정 조건을 사용한 추출
   · 가나다라 순으로 추출
- 자동 필터와 SUBTOTAL

4교시

데이터 추출, 비교에 활용할 수 있는 고급 필터

- 고급 필터 이해하기
- 고급 필터의 실행
   · 조건 범위와 복사 위치
- 고급 필터를 이용한 데이터 추출 예
   · 고유 항목만 추출
   · 다른 워크시트로 데이터 추출
   · 와일드 카드 문자를 활용한 데이터 추출
   · 정확하게 일치하는 항목만 추출
   · 두 개의 표를 비교해 원하는 항목 추출하기

5교시

만능 툴, 피벗 테이블 기초

- 피벗 테이블 만들기
- 피벗 테이블의 레이아웃 이해하기
- 조건을 이용해 피벗 테이블 보고서 구성하기
- 시점을 변경해 피벗 테이블 보고서 구성하기
- 필드 설정 이해하기
- 필드 정렬 및 데이터 추출하기

6교시

만능 툴, 피벗 테이블의 활용

- 그룹 필드를 만들어 분석하기
- 계산 필드, 계산 항목을 만들어 분석하기
- 데이터 표시 형식을 변경해 집계 방법 변경하기
   · 누계, 비율, 증감율 계산 방법
- 피벗 차트 활용하기
- 피벗 테이블 활용 팁 2가지

7교시

실적 평가 관리 자동화 방법

- 직원별 매출 목표 목록 만들기
- 거래(=주문) 내역의 목록과 동기화
   · 단위 일치하기
   · 다중 조건의 개수, 합계 구하기
   · 다중 조건의 값 참조하기
- 달성률과 성장률 계산해 실적관리 보고서 완성하기

8교시

효과적인 재고 관리 방법

- 재고관리 이해하기
- 입/출고 내역 정리하기
- 리드타임, 일 판매량 집계하기
- 안전 재고 계산하기
- 조건부 서식을 이용해 발주 제품 표시하기
- 고급 필터를 이용해 발주 리스트 작성하기



[2일차]

시 간

교 육 내 용

1 교시

ABC 분석을 통한 제품, 고객 관리 기법

- ABC 분석 이해하기
- 피벗 테이블을 이용한 제품의 판매수량 및 비율 보고서
   만들기
- 판매 비율 누계 구하기
- 제품을 ABC 레벨로 구분하기
- 집중 관리 대상 제품 표시하기
- 파레토 차트 만들기

2교시

교차비율 분석을 이용한 중장기 집중 관리 대상 제품 선별 방법

- 제품별 매출과 평균 재고 집계 표 구성
- 매출 이익률, 상품 회전율, 교차 비율 계산하기
- 거품형 차트를 이용해 분석 결과 표시하기
- 거품형 차트에 레이블 표시하기

3교시

CRM을 위한 고객 분류 방법

- RFM 분석 기법 이해하기
- RFM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 준비하기
- 각 분류 별 점수 부여하기
- 분류된 점수에 따른 고객 분류 및 등급 표시하기

4교시

특가 판매에 유리한 제품 선별 방법

- 가격 탄력성 이해하기
- 수요 곡선 그리기
- 기준 가격의 예측 판매량 산출하기
- 제품별 가격 탄력성 구하기
- 특가 판매에 활용할 제품 선정하기

5교시

이익이 남는지 따져보자! 손익 분석 기법

- 손익 이해하기
- 원가를 이용한 매출이익 계산하기
- 계산 필드를 이용해 매출이익률 계산하기
- 판매관리비 계산을 통한 영업이익 계산하기
- 영업이익률 계산하기

6교시

추세선을 이용한 간단한 매출, 판매량 예측 기법

- 추세선에 대한 이해
- 추세선을 사용할 수 있는 차트
- 추세선 종류
- 올바른 추세선의 선택
- 추세선을 이용한 매출 및 판매량 예측

7교시

다중 회귀 분석을 통한 매출 예측 기법

- 매출 흐름 이해하기
- 매출에 영향을 끼치는 항목(독립변수) 고르기
- 독립변수의 상관관계 분석하기
- 모형 선택하기
- 다중 회귀분석기법을 이용해 매출 예측하기

8교시

목표 달성을 위한 시나리오 작성 기법

- 목표와 예측된 결과와의 차이 이해하기
- 목표 값 찾기와 해 찾기 기능을 이용한 오차 극복하기
- 목표 달성 위한 시나리오 구성하기
- 상황 별 시나리오 요약 보고서 만들기

 

실습예제


 


 


 


 


 


 

강사소개
 
 



최준선

現 프리랜서 (엑셀 강의, 개발)

[약력]
(주) 부동산 뱅크 근무
- 아파트 미래시세 예측 시스템 개발 참여 (EXCEL, ORACLE)
- 아파트 시세 조사 검증 시스템 개발 (ACCESS)
- 아파트 시세 추세 분석 프로그램 개발 (ACCESS)
(주) 이지클럽 근무
- 카다로그 손익 분석 프로그램 개발 (EXCEL, SQL SERVER)
- 매출 손익 분석 프로그램 개발 (EXCEL, ORACLE)
- B2B 상품 코드 매칭 프로그램 개발 (ACCESS)
지하철 가판대 신문 판매 예측 프로그램 개발 (EXCEL, ACCESS)

[저서]
2005년 한빛미디어 :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 2003 참여
2005년 한빛미디어 :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활용 문서 + 기능 집필
2006년 한빛미디어 :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 편역
2006년 길벗 : 엑셀에서 데이터베이스 활용 집필
 

   

장소
 
 

- 웹타임교육센터
   지하철 2호선 선릉역 1번출구, 포스코센터 뒷편 2층 출구 맞은편 노벨빌딩 5층
- 주차권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고용보험 환급안내
 
 

1) 고용보험 환급

사업주가 노동부로부터 지정 받은 교육과정을 재직근로자에게 실시했을 경우, 교육비의 일정액을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2) 고용보험 환급액

1인당표준훈련비 × 0.8(대기업의 경우 1.0) + 식비를 산출하여 지급합니다.
(※ 1인당표준훈련비=직종별 훈련비용 기준단가 X 조정계수X 훈련시간)


3) 교육 전 환급을 위한 제출 서류

고용보험으로 신청하실 분은 환급을 위한 "훈련위탁계약서"를 다운로드하시어 교육생 정보를 기입하고, 회사 명판 및 대표직인을 찍어 교육시작 7일 전까지 사업자등록증을 첨부하여 팩스(02-3453-1232)로 송부하시면 됩니다.


4) 교육 수료 후 고용보험 환급 절차

고용보험 환급절차는 해당 교육을 마친 수강생(또는 해당 담당자)이 직접 회사를 통해서 환급 절차를 받아야 합니다. 이때 환급은 교육 수료일로부터 15일 이후에 지방노동관서로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

● 증빙서류제출 (노동부 고객센터 : 1544-1350)
A. 신청서 법정양식 1부
B. 계산서 (영수증) 사본 1부
C. 수료증 사본 1부
D. 회사별 훈련비 내역서 1부
E. 정산내역서 1부

계산서가 영수가 아닌 청구로 되어 있을 경우 교육비 환급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 중소기업의 경우 대부분 A+B+C의 서류만 제출하시면 환급이 가능합니다.
※ 대기업이나 지방노동관서에 따라서는 D+E 서류를 추가적으로 요구하기도 합니다.

   

수강 진행 여부
 
 

- 신청자가 10인 미만인 경우 과정을 폐강하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폐강 여부는 수강개시일로부터 3일전에 개별 통보해 드립니다.

   

문의
 
 

주소: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891-44 노벨빌딩 5층 웹타임교육센터 (135-280)
전화: 02-3453-1231 wtime@wtime.net , 근무시간: 월~금, 09:00~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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