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터  
  HOME > 나눔터 > 묻고답하기 > 액세스
액세스
액세스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올려주세요. 단, 취지에 맞지 않는 글은 운영자가 삭제합니다.
 "000 님, 도와주세요", "부탁 드립니다.", "급합니다!" 등과 같이 막연한 제목을 달지 말아주세요.
[필독]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얻는 16가지 Tip !
[필독] 저작권법 개정에 따른 이용안내

작성자:  

 김민기 (umaosin)

추천:  0
파일:     조회:  1364
제목:   보고서 메일 보내기 질문입니다!!
     
  * 답변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도록 자신의 환경을 아래 항목 옆에 기재해 주세요.

 - 액세스 버전(95,97,2000,xp,2003,2007):

* 아래줄에 질문을 작성하세요 >> 

안녕하세요.

액세스 프로그램을 사용하다가 필요한 기능이 있는데 

초보자라 잘 할줄을 몰라서 질문 드려봅니당

보고서 내용을 출력해서 직접 전달하다가 이번에 

메일로 보고서 내용을 받고싶다고 해서 알아보고 있는 중인데요

메일주소는 테이블에 넣어놓고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메일주소로 보고서 내용과 함께 메일이 보내지는게 가능할까요?

가능하다면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오피스튜터에서 메일보내기 검색해서 샘플 MDB를 봐도 잘 모르겠네요 ㅠ

고수님들 해결방법좀 부탁드립니다!! ㅠㅠㅠ
 
[불량 게시물 신고]  
황동준엑세스 기본 기능인 SendObject 로 발송 합니다.

Docmd.SendObject (ObjectType, ObjectName, OutputFormat, To, Cc, Bcc, Subject, MessageText, EditMessage, TemplateFile)

https://docs.microsoft.com/ko-kr/office/vba/api/access.docmd.sendobject

그외에도 아웃룩자동화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질문내용처럼 두리뭉실하게 질문 해서는 답변 받기가 어렵습니다. 아예 만들어 달란 말고 같습니다.

예제를 살펴보고 직접 만들어 보셔야 합니다.

https://www.devhut.net/2018/02/16/ms-access-how-to-send-an-email/
03-17 (12:57)
삭제 ■신고
김민기넵 감사합니다

연구해봐야겠네요!
03-17 (16:07)
삭제 ■신고
        
  

작성일 : 2021-03-17(11:26)
최종수정일 : 2021-03-17(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