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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엑셀 버전(95,97,2000,xp,2003,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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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은 2010 버젼입니다.
회사에서 법인 카드 사용내역을 일자별로 정리해서 따로 보고해야 되서
도움요청드리게 되었습니다.
<질문내용>
- 카드내역 Sheet에 있는 일자별 사용 내역을 일일전표 Sheet 옮기고 싶습니다.
- Vlookup을 통해 시도해 보았으나, 중복된 날짜로 인한 문제가 있고,
일자 별로 다음 전표로 넘어가는 부분이 어려워 해결하지 못하여
질문드립니다.
도움주시면 진심으로 감사하겠습니다.
==============[이제시작이다님 글에 대한 답변입니다]==============
첨부파일 참고 바랍니다.
문제해결을 쉽게 하기 위해 시트구조를 조금 바꾸었습니다.
보조계산 셀이 필요합니다.
물론, 그것 없이 한 방 수식으로 쓰는 방법도 없는 것은 아니지만
그러자면 수식이 엄청 복잡해지고 어려워집니다.
중간 계산값을 별도의 셀에 저장해 두고 활용하면
1) 실행 속도가 빨라집니다.
2) 수식을 간결하게 작성할 수 있으므로, 문제가 쉬워집니다.
추가 작성하거나 수정한 수식에는 음영배경을 넣었고
음영색이 같은 셀들은 동일한 수식을 복사한 것입니다.
즉 예를 들면 B5 셀에 잘 설계해서 입력한 수식을
B7:B15 범위에 쭈욱 복사한 것입니다.
그리고 같은 계열의 음영색인 B23 셀은
그 식을 약간 수정하여 아래로 복사한 것입니다.
사실은 E5, E6, P5, R5 셀에 각각 입력된 수식들도
B5의 수식을 약간만 변형한 것입니다.
시트 설계를 좀 더 잘 하셨으면
이 수식들을 아예 똑같은 수식으로 쓸 수도 있겠지만...
그리고, 그러기 위해서
P3의 입력 내용도 수정하고(카드내역 시트와 동일하게)
원래 입력하신 모양으로 보이도록 하기 위해
옆에 그림 설명과 같이 셀 맞춤형식을 지정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내용이 수정된 셀들은
주황색 음영으로 표시하였습니다.
또한 날짜 입력을 텍스트로 입혁하신 데다가
양 시트에서 동일한 날짜인데도 입력된 값이 달라서
이래가지고는 데이터를 제대로 읽어오기 힘들어집니다.
따라서 양쪽 시트에서 날짜를
엑셀의 표준 날짜 일련번호로 입력되도록 바꾸었습니다.
만약 카드내역 시트의 자료가
어디선가 다운로드 받은 자료라면
다음 자료(댓글 답변)을 참고로
텍스트 형태의 날짜를 날짜 일련번호로 바꾸어 주면 됩니다.
http://www.officetutor.co.kr/board/Dtype/bfrmvw.asp?f_tn=Dqa_excel_n2&f_bno=124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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