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오셨나요  
  HOME > 처음오셨나요 > 수강 및 학습관리 > 수강 절차를 한 눈에
수강 절차를 한 눈에

 오피스튜터의 온라인 교육 수강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강좌 소개 페이지에서 수강신청

1) 오피스튜터 회원이 아니라면 먼저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
2) 신청하고 싶은 온라인 강좌명을 찾아 클릭합니다.
3) 해당 강좌의 소개 페이지에서 [수강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교육비 지불

1) [교육과정 및 신청]이라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2) 회원님의 주소와 전화번호, 과목선택의 정보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3) [지불 방법]란에서 네 가지 결제 방법 중 한가지를 선택합니다.
   (신용카드, 통장입금, 수강권, 마일리지)

※ 수강권을 가지고 계신 고객님께서는, [수강권] 란에 체크하시고 [수강권번호] 란에
    수강권에 있는 번호를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 마일리지로 결재하시려면, 현재까지의 마일리지가 신청하시려는 강좌의 금액을
    상회하여야만 합니다. 마일리지와 일반 금액의 동시 결재는 불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지불방법에서 [통장입금]을 선택하면 영수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세금계산서 요청]을 선택하고 세금계산서 발행에 필요한 정보사업자 등록 정보를
    기재해 주시면 됩니다. 세금계산서는 전자세금계산서 형태이며, 신청하실 때
    남겨주신 E-mail로 발송됩니다.

4) 결재액을 확인한 후 [다음단계] 버튼을 눌러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5) 신청 내역을 확인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동시에 회원님의 E-mail로 등록 확인 메일이 발송됩니다.

6-1) 신용카드 결재의 경우, 금액 지불을 위한 다음의 절차가 계속됩니다.

※ 이니페이 플러그인 설치 여부를 묻는 [보안경고] 창이 뜨면, [예]를 눌러 설치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결제창이 보입니다. 안전결제(ISP; 국민,
  BC, 우리, 조흥 카드)나 안심클릭, 일반카드결제 중 자신이 사용할 카드 유형을 선택
  한 뒤 [다음] 버튼을 눌러 카드 결제를 최종 완료합니다.

※ 결제 창 자체가 활성화되지 않거나 이니페이 플러그인 설치 자체에 어려움이 발생
  하는 경우, [구매신청] 2단계의 상단 설명 부분에 있는 "
윈도우 XP에서 서비스팩2를
  설치하셨나요?
"를 클릭하여 안내를 참조합니다.

6-2) 통장입금의 경우, 다음의 계좌로 금액을 입금합니다.

계좌번호: 신한은행  140-008-734578
예금주 :(주)오피스튜터

3. 수강확인메일 수령

1) 회원님의 신청 및 입금 여부가 확인되면 즉시 수강 승인이 이루어집니다.

2) 수강 승인과 함께 사용하시는 E-mail로 안내 메일이 발송됩니다.
   이로써 수강 승인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입금 확인이 지연되는 경우, 070-7098-2557로 전화 주시면 신속히 처리됩니다.
토요일 및 일요일 중 수강신청을 하시면 다음 주 월요일에 수강 승인이 이루어집니다.

4. 온라인 수강 시작

1) 수강 승인 후 즉시 온라인 교육 수강이 가능합니다.
   [MY오튜]-[MY배움터]로 이동합니다.

2) [현재 수강중인 과목]에서 신청한 과목명을 클릭합니다.

3) [공부방]이 나타나고, 각 차시별 강좌의 목록이 보여집니다.

4) 각 차시를 클릭하면 동영상 새 창이 나타나면서 교육이 시작됩니다.

※ 학습창의 실행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동영상 강좌를 원활하게 시청하려면 Flash Player 8.0 이상 설치하셔야 합니다.

5. PDF 교안 다운로드 및 세금계산서 수령

1) 회원님께서 신청하신 강좌에 대안 교육의 효과를 증대를 위해  PDF형식의
   학습 교안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MY오튜]-[MY배움터]에서 수강중인 강좌로 이동합니다.
   [학습자료실]에서 학습 교안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2) 세금계산서는 남겨주신 이메일로 전자세금계산서가 발송됩니다.

3) 수강확인증 [MY오튜]-[MY배움터]에서 인쇄할 수 있습니다.

6. 묻고답하기 이용

1) [MY오튜]-[MY배움터]에서 수강중인 과목을 클릭하면, 공부방 게시판 우측 상단에
   [묻고답하기]가 있습니다.

2) [묻고답하기] 게시판에 글을 작성하시면, 담당 강사님께서 답변하여 드립니다.

3) [학습자료실]에는 해당 과목의 공부에 필요한 학습 예제나 교안 등의 파일이 있습니다.
   이를 다운받아 수강에 활용하면 교육의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7. 수료증 출력

1) 온라인 강좌의 수강 진도율이 50% 이상이면 [MY배움터]-[신청내역]에서
    수료증을 직접 출력할 수 있습니다.
 
※ [MY배움터]의 [수료증 인쇄 방법] 참조 ☞ [방법보기]

2) 온라인 세미나의 경우 수료증이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