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오피스튜터(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OfficeTutor.com 온라인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회사가 인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나. '아이디(ID)'라 함은 가입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다.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이용자번호(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라. 유료회원, 무료회원, 비회원 : 회원유형은 크게 세가지로 나뉘며 유료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회원을, 무료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외의 무료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회원을, 그리고 비회원은 오피스튜터 웹사이트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을 지칭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약관 외 적용범위)
1. 이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은 웹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시행일로부터 최소 1주일 전에 공지합니다.
3.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안내(이하 '서비스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 합니다.
4.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이용안내에 따릅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제 4 조 (서비스의 종류)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서비스 이용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본 약관에 동의한 고객이 회사 소정의 회원가입 신청서를 온라인 또는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신청,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이용자번호(ID) 단위로 체결됩니다.
3. 제 1항의 규정에 의해 고객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회사가 정한 필수입력 사항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고객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 또는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이름이 실명이 아닐 경우
나. 허위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했을 경우
다.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 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
마. 회사의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바.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5. 타인의 명의(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6 조 (약관의 동의)
회원이 등록절차를 거처 회원가입 버튼을 누름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7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의 목적,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자료로는 제공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5.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제 8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 가입 시에 입력하는 회원의 정보는 정확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 활동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라.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행위
마.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바. 정보통신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사.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은 광고, 판촉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메일링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아.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자.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본인에게 있으며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즉시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본인의 이용자번호(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5.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 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즉시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을 할 수 있고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9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일반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신거부 이메일을 회사에 보내거나 회원정보페이지를 수정함으로써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게시물 삭제)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허위 사실의 유포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라.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회사의 서비스 내용과 합치하지 않는 경우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1 조 (서비스 이용 및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무료 서비스인 경우 회사의 서비스 사용승낙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단, 유료 서비스인 경우 회사가 요금 납입을 확인한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2. 서비스 운영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시간은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으며 이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 12 조(마일리지 적립 및 이용)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게 할 수 있도록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정한 적립 항목을 회원이 이용 또는 참여했을 경우 마일리지를 제공할 수 있으며, 비회원인 경우에는 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제공된 마일리지의 이용은 온라인 교육 결제시 마일리지 적립액이 결제액 또는 필요 마일리지보다 큰 경우에 마일리지를 사용하실 수 있으며, 제휴과정은 제외될 수 있습니다.
4. 마일리지는 회사에서 정한 정책에 따라 회원가입, 회원의 서비스 참여 활동시 가감되는 비현금성 마일리지로서 실물 화폐가 아니므로 회사는 이를 현금 또는 현물로 교환하거나 반환하여야 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 탈퇴 또는 회원 탈퇴 조치가 있을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자동 소멸됩니다.
5. 마일리지의 정책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는 그 사유, 내용 및 적용일자를 기재하여 적용일로부터 7일 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하게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6. 회원이 마일리지를 위법 부당한 방법 또는 회사의 마일리지 정책상의 기준 이외의 방법으로 취득한 경우 회사는 임의로 마일리지를 삭제할 수 있으며 그와 관련해 회원의 탈퇴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마일리지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마일리지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설비의 증설, 보수 등 공사로 인한 경우
나. 분산서비스거부(DDoS)공격 등이 발생한 경우
다.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라. 기타 불가항력적인 경우
2.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이용이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시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단,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등
제 14 조 (양도 금지 및 지위승계)
1. 유료 서비스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받을 권리는 다음 제2항 이용고객의 지위승계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를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이용고객의 지위를 승계합니다.
가. 이용자의 사망으로 그 지위를 상속받은 때
나. 법인이 다른 법인을 흡수 합병하여 존속하는 법인이 그 사용권을 인수한때
다. 둘 이상의 법인이 하나의 법인으로 합병하여 새로운 법인이 그 사용권을 인수한때
라. 하나의 법인이 2개 이상의 법인으로 분할하는 경우로써 그 분할된 법인들 가운데 1인이 그 사용권을 인수한때
마. 그밖에 1호 내지 4호와 유사한 사유로써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때
3.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고객의 지위를 승계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가. 이용고객 변경사항
나. 요금고지주소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 변경되는 요금고지주소
다. 요금납입자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 변경되는 요금납입자
제 15 조 (계약해지)
1. 회사는 서비스하는 콘텐츠에 대한 착오 구매를 방지하고자 'sample' 및 '맛보기강좌'와 같은 '시용상품'을 제공함으로 관계 법령에 따라 이용 계약의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경우에 해당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전항의 관계법령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3.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실명, 이용자번호(ID), 주민등록번호 등을 회사에 통보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다음과 같이 각 호의 사항에 따라 회사의 유료 서비스의 환불 또는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가. 5부 이상으로 구성된 강좌: 5부 이상으로 구성된 강좌는 승인일로부터 7일 이내에 맛보기 강좌를 제외한 1부 이하 수강 시에 환불을 요청하시면 전액환불이 가능합니다.
나. 5부 미만으로 구성된 강좌: 5부 미만으로 구성된 강좌는 승인일로부터 7일 이내에 맛보기 강좌만 수강 시에 환불을 요청하시면 전액환불이 가능합니다.
5. 기타 패키지 및 기간제 정액상품 등의 특별한 콘텐츠 서비스의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은 본 조항과는 별도로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됩니다.
6. 오튜장터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경우 아래 각 호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에 한하여 수취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가. 다운로드 상품처럼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나.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7. 회사는 유료 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해당 과오금을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과오금 발생에 대하여 '회사'에게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회사'가 그 환불에 대한 수수료를 부담합니다.
제 16 조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다.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라. 회원 가입 시 허위 내용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했을 경우
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사. 기타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
제 6 장 개인정보 보호
제 17 조 (개인정보보호정책)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시 기재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획득한 금융거래정보 등의 내용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7 장 손해 배상
제 18 조 (손해 배상)
1. 이용자가 서비스의 내용을 무단복제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인쇄물, CD-ROM, ON-LINE, 인터넷서비스, 기타 프로그램 등의 매체를 통하여 다른 목적에 이용할 때에는 이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이용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및 제3자의 고의적 서비스 방해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로 인해 사용자가 사용을 할 수 없었음에 기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을 면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등으로 인해 입은 손해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는 무료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제휴사이트가 전송, 제공한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제 8 장 지적재산권
제 20 조 (지적재산권)
1. 회사가 서비스하는 자료는 회사가 그에 대한 권리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의 자산으로서 저작권법 및 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에 의해 보호받고 있습니다.
2. 회사의 서비스 내용을 인용하거나 비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하실 경우에도 계약 당사자와 회사와의 구두계약이 아닌 서면 계약을 통하여 회사의 출처를 밝힌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허가 없이 전재, 변조, 복사, 양도, 배포, 출판, 전시, 판매하거나 상품제작,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3. 회사의 서비스를 별도의 서면 계약에 의하여 이용하는 경우에도 계약 당사자 이외의 제 3 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은 별도의 구체적인 언급이 없는 한 불가하며 이에 대한 손해의 배상책임은 계약 당사자가 집니다.
제 9 장 관할법원
제 21 조 (관할법원)
1. 서비스와 관련되어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2 조 (규정의 준용)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에 의하며, 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 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1년 2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2001년 6월 22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이전 이용약관 보기 (2001년 6월 22일부터 시행된 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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