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터  
  HOME > 나눔터 > 묻고답하기 > 엑셀
엑셀
엑셀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올려주세요. 단, 취지에 맞지 않는 글은 운영자가 삭제합니다.
 "000 님, 도와주세요", "부탁 드립니다.", "급합니다!" 등과 같이 막연한 제목을 달지 말아주세요.
[필독]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얻는 16가지 Tip !
[필독] 저작권법 개정에 따른 이용안내

작성자:  

 빠담빠담 (rf510sens)

추천:  0
파일:     그림판.png (35.8KB) 조회:  107
제목:   피벗테이블로 기간별 근무시간 집계를 하고 싶은데 도움 부탁드립니다!
     
  * 답변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도록 자신의 환경을 아래 항목 옆에 기재해 주세요.

 - 엑셀 버전(95,97,2000,xp,2003,2007): M365

* 아래줄에 질문을 작성하세요 >>

안녕하세요. 팁영상들 보면서 가공해보고 있는데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어 도움 요청드립니다.

질문이 조금 많아서 먼저 죄송합니다.
강의 영상들을 보면서 피벗테이블로 데이터를 뽑아서 시각화를 하는 연습을 해보고 있습니다.
하면서 아래와 같은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고있어 엑셀 고수님들의 도움 요청드립니다.

 
1. 담당자 a,b,c,d가 각각 담당하여 진행한 과제가 무엇이고 [시작일/종료일 기준] 몇 시간을 기여했는지를 알고 싶습니다.
   [발생문제: (a), (a,b)를 각기 다른 사람으로 카운트 하여 인식]

2. (a)가 1일(8시간 기준)에 4가지 일이 중복될 시 (a)의 근무시간이 8시간*4 가 되는 문제를 피벗테이블 집계상 해결할 방법이 있을까요?
주말/지정공휴일을 제외하고 싶습니다.

3. 담당자 a,b,c,d 가 1구역에서 많이 일하는지, 2구역에서 많이 일했는지를 알아내고 싶은데 하루에 1/2구역에서 모두 일한경우
이를 1구역/2구역을 구분한 데이터를 뽑을 때 각 1구역, 2구역에 중복되게 카운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4. 8~9번의 경우 하나의 요청받은 과제인데 수행하는 담당자만 중간에 바뀐 경우입니다. 이는 총 의뢰받은 과제가 9가지인 것인데
피벗으로 카운팅되면 10개의 수행업무로 합산되는데 이를 방지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열심히 공부해보겠습니다. 고수님들의 많은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불량 게시물 신고]  
        
  

작성일 : 2024-07-25(10:20)
최종수정일 : 2024-07-25(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