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는 강서구에서 공인중개사무소를 운영하고있습니다.
제 사무실앞에 약 2000여 세대의 아파트가 있는데 여기에 나오는 매물이 상당히 많은편이죠. 만약 이를 종이에 적어서 관리한다면 정말 낭패일겁니다.
각 세대의 기본정보 (평형,동,호,방향,소유자성명,전화번호,매물가격,메모 등)등을 DB화 한 뒤 INFOPATH와 연결을해서 사용중입니다.
덕분에 '32평형 남향 전세'이런식으로 검색을 하면 한화면에 주르륵뜨게 되어 물건 관리도 쉽고, 새로 물건을 내놓는분이 계실경우에도 몇동 몇호를 검색 후 현상황을 보는 상태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덕분에 업무효율성이 많이 증가된 상태입니다.
물론 이와같은 작업은 Visual Basic 등으로도 쉽게 작성은 가능하지만 INFOPATH의 경우 한줄의 인코딩없이 쉽게 작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SharePointService 등으로 언제나 쉽게 최신버전으로 직원들에게 배포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INFOPATH의 WYSWYG 특성을 이용하여 벽보작성프로그램, 데이터 유연성을 활용한 매물정보관리시스템등을 구축해서 활용중입니다.
컴퓨터에 대해서 익숙하지않은 다른직원(EXCEL조차도 버거운 직원도 있죠)조차도 쉽게 쉽게 사용할 수 있고, 데이터 오류로 인한 트러블도 적어지는 등 기업에서 흔히말하는 생산성또한 증가된상태랄까요?
INFOPATH 쉽고 생산성을 높이는 최적의 오피스툴입니다. 한글교제가 없다고 겁부터집어먹지마시고 MSDN에 있는 예제들을 한번씩만 따라해보세요. 금방 저처럼 실무에서 자유자재로 응용할 수 있을겁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