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답변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도록 자신의 환경을 아래 항목 옆에 기재해 주세요.
1. 액세스 버전(95,97,2000,2002):
2. 윈도우즈의 버전(win95,win98,winME,winNT,win2000,winXP):
3. CPU (486,PentiumI/II/III/IV...):
4. RAM (32,64,128,256,512MB,1G...):
* 아래줄에 질문을 작성하세요 >>
미국에서 조그만 도매업을 막 시작한 Access 왕초보 입니다.
워낙 초보이지만, 일단 Northwind DB에 청구서(Invoice)만 포함시킬 수
만 있으면, 제가하는 사업에 적용시켜 볼수 있을것 같아 용기를 내어서
맨땅에 해딩중에 있습니다만....무지 고전중에 있습니다. 그래도, 조금
만 도와 주신다면 어떻게든 해볼 작정입니다.
주문서 데이타와 청구서 데이타가 많이 중복되므로, 청구서 폼을 처음부
터 입력하기 보다는 주문서 테이블의 데이타를 청구서 폼으로 그대로 가
져와서 필요사항만 수정하여 별도의 청구서 테이블에 저장(주문서 테이
블에 영향없이)하는 개념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주문서와 청구서
테이블의 데이타가 많이 중복되겠지만, Historical data 필요성 때문에
두 테이블을 별도로 유지할려고 합니다.
문의 사항은,
1) 주문서 테이블중 필요한 데이타를 청구서 폼으로 가져오는 방법
(DLookup 함수나 Select Query를 이용하면 될까요?)
2) 가져온 데이타중 일부를 수정하는 방법
(제가하는 사업은 주문을 받은후 Shipping 및 청구서 시점까지 1~2개월의 시차가 있어서 그사이 가격변경 또는 대체상품 판매 등으로 청구서 내용이 주문서와 달라지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3) 주문서 테이블에서 가져온 데이타와 수정된 데이타를 주문서 데이타에 변경없이 청구서 테이블에만 저장하는 방법
구체적이지 않더라도 기본 개념이나 방향만이라도 제시해 주시면 나머
지 부분은 제가 게시판을 찾거나 공부를 해가면서 채워보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