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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고수분들의 답변 항상 감사드립니다.
보안에 대한 많은 분들의 글을 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런때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 지요?
저희는 mdb하나를 폴더에 넣고선 공유로 잡아서 여러 컴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레코드 등록,변경시에는 컴퓨터이름이 등록되어서 누가 사용한건지 찿아볼수 있게 해 두었습니다.
그런데 정작 mdb파일을 통째로 카피해서 이메일로 보내거나 하면 속수무책입니다.
db안에 계약서,직원명부,외부명함,각종보고서,고객지원등등이 엉켜져 있습니다.
한마디로 회계말구는 이 하나에 다 들어 있습니다.
로긴,패스워드가 무의미 해지는 순간이 발생하더라구요...
이일을 어떻게 하죠?
물론 그럴 직원이야 없어 보입니다만... ㅜ,.ㅜ
그렇다고 비밀번호를 걸어두자니.. 그 비밀번호까지 알켜주면 또 무용지물이 되구요.
생각다 못해 이런 안을 한번 생각해 보았습니다만 잘못하면 제가 제 파일도 열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지나 않을까?
1)db오픈하고 close할때 난수표를 만들어 txt파일로 만들어 둔다.
2)txt파일은 안보이게 감추고 특정 디렉토리에 넣는다.
3)db오픈할때 txt파일 안의 난수표를 읽어서 비교해보고 열어준다.
4)매번 close할때 위동작을 반복해서 db를 가져가더라도 난수표txt가 없으면 읽을수 없다.
5) 암호를 기억하지 않아도 되며 수시로 암호가 바뀐다.
짱구만 굴렸더만 소득은 없고 머리만 아푸네요..
혹시 테이블이랑 데이타랑 분리시켜 사용하는 방법은 없나요?
방화동 고민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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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04-11-08(15:29)
최종수정일 : 2004-11-08(15: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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