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답변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도록 자신의 환경을 아래 항목 옆에 기재해 주세요.
- 액세스 버전(95,97,2000,xp,2003,2007):
* 아래줄에 질문을 작성하세요 >>
----------예시----------------
아래의 두개의 테이블이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가_학생] 테이블 / [나_징계] 테이블
징계 기록이 있는 학생을 READ 하고 싶을 때,
-방법A
[가_학생] 테이블에 [징계여부] 필드를 추가 해두고,
[나_징계] 데이터를 작성 및 수정할 때마다,
[가_학생]![징계여부] 필드를 업데이트 한다.
결론 : [가_학생]![징계여부]를 READ한다.
-방법B
[가_학생] 테이블에 필드 추가 및 데이터를 저장하지 않는다.
결론 : 필요한 경우마다 VBA 함수 등을 사용해서 READ한다.
-----------질문------------------
테이블 수와 READ 방식 및 경우의 수,
곧 업무 프로세스에 따라 다르다는 것을 알고
우문(愚問)인줄은 알고있으나,
질문드립니다.
만약 위와같은 상황의 심화과정,
곧 [징계여부]와 같은 데이터가 4~5개가 되고,
그걸 한번더 종합적으로 추려내야하는 경우처럼된다면
COST를 어디에 쏟아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방법A
단점 : 데이터를 업데이트 할 때마다, 상위 테이블의 필드를 업데이트 한다.
장점 : READ가 빠르다.
-방법B
장점 : 상위 테이블의 필드를 업데이트 하지 않는다
단점 : READ할 때마다 하위 테이블의 데이터를 읽어낸다. READ가 느리다.
심화과정일 때는 방법A vs 방법B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
|
[불량 게시물 신고] |
|
|
|
작성일 : 2022-12-21(14:23)
최종수정일 : 2022-12-21(14:23)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