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 office 2003은 정말 새로운 패러다임을 갖고 있군요.
실 사무업무에서 접목시키는 일은 쉬운일이 아닌것 같습니다.
==============[루테넌트님 글에 대한 답변입니다]==============
제가 알고 있는 상식선에서 설명을 하려고 합니다. 코드상으로 설명하면 어려울 것으로 보여집니다.
목적
1.개발과정의 협업 절차 관리
2. 공동 프로젝트의 개발
3. 회사내의 부서별 홈페이지
4. 공동체별 목표관리
==> 개발이란 부문 보다 지원이란 부문에 더 목적을 두고 있답니다.
xmL 및 웹서비스 지원차원에서 공동 협업이란 부문에 강력한 도구로 생각하면 됩니다.
WSS 자체가 어떤 목적을 가지지 않는 다는 것을 명심하시고..
지원 차원에서 막강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존에 팀서비스 지원차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에 호환 차원에서 발전하면서 오피스시스템에 포함되어 설명되지만, 서버군에 가까우며, 단넷과는 찰떡 궁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에서 xml 구현은 WSS,INFOPATH,EXCEL(xml 등),WORD(다큐먼트),ACCESS(WSS 지원)에 보이는 바와 같이
서로간의 독립 프로세스를 공동 마켓으로 구축하기 위한 지원 툴로 이용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빼고 야기하기 보다
전체적인 툴을 보면 웹서비스 및 xml이 단넷시스템과 연동이란 부문에서 오피스의 한 단계 진보된 형태로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될것입니다.
즉, 오피스, 혹은 단넷이라고,, 등등 구분 지우기 보다
통합이란 부분으로 발전하기 위한 과도기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일은 자신이 하고 있는 일만 잘하면 되는 세상이 아니라 서로간의 협의, 협력, 즉 공동이란 단어에 부서별, 회사별, 개인별로 다양하게 구분되어 나타날 것입니다.
기존의 경우 인트라넷이란 전산 담당자가 개발하여 별도로 사용되지만,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트리를 만들 수 있고 관리하는 사용자 중심으로 발전하는데 기안된 프로그램이라 생각합니다..
즉 사용자 중심의 공동 업무, 과제 수행이란 차원에서 발전된 형태의
일종 단넷이라고 생각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