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터  
  HOME > 배움터 > Daily Tip
Daily Tip

제품:   Groove 버전:   2007
검색어:   협업 Workspace
제목:   Groove 2007 로 협업 Workspace 만들기
     
 

  

[그루브 2007] Groove 2007 로 협업 Workspace 만들기

  Groove 2007은 팀원들이 인터넷이나 회사 네트웤을 통해 안전하게 파일 공유나 정보 공유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입니다. 만약 팀원들이 다른 장소나 시간대, 그리고 다른 회사 구성원으로 조직되어 있고 다른 네트웤 환경하에 있다면 Groove 2007은 매우 좋은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환경에서 작업하는 경우가 빈번하더라도 Groove 2007이 변경된 사항을 자동으로 관리해주기 때문에 매우 쉽게 협업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 그루브 2007 평가판 다운로드(영문판)
 http://us7.trymicrosoftoffice.com/product.aspx?family=officelivegroove&culture=en-US

<1> 작업표시줄의 알림 영역에서 Groove 아이콘 을 더블 클릭하거나 [시작]-[모든 프로그램]-[Microsoft Office]-[Microsoft Office Groove 2007]을 클릭합니다.

<2> Launchbar라고 부르는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Groove는 두 개의 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Workspace를 생성하고 관리하는 Workspace 탭이고, 다른 하나는 팀 구성원을 추가하고 관리하는 Contacts 탭입니다.

<3> Launchbar에서 [File]-[New]-[Workspace]를 클릭합니다.

<4> [Create New Workspace] 대화상자에서 [Standard]를 선택합니다.

<5> [Name of Workspace] 항목을 작업과 관련된 이름으로 입력한 다음 [OK]를 클릭합니다.

<6> 새로운 Workspace가 만들어지면서 새 창이 열리게 됩니다. Standard Workspace가 만들어지면 화면 하단에 [Files][Discussion] 도구 탭이 자동으로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roove 2007은 어떨 때 사용하면 좋은가요?
Groove 2007은 Workspace를 마우스 클릭만으로 만들어 주고 각각의 Workspace는 프로젝트 일정 계획이나, 파일 공유, 토론, 미팅 관리 등의 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만약 Office 2007로 작업한 여러 문서들을 공유하거나, 검토하거나, 공동으로 편집을 해야하는 협업 환경이 필요한데 별도의 서버가 마련되어 있지 않거나, 네트웤 접속에 대한 인증 방식이 팀 구성원마다 상이 하다면 Groove 2007을 설치하는 것 만으로 즉각적인 협업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 뉴스레터에서는 Groove 2007 사용자를 Workspace에 초대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