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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드2007을 활용한 전문가 수준의 문서 손쉽게 만들기 (폐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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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명
워드2007을 활용한 전문가 수준의 문서 손쉽게 만들기 (폐강)
강사명

송윤희

학습방식 온라인 동영상 과정
제품 및 버전 Word 2007
수준 초급
수강기간

8주

수강료

55,000원(VAT포함)

 

프리미엄 회원 무료

예상학습시간 12시간 00분
동영상시간

05시간 45분

마일리지 적립 5,500점

  ▶ 과정소개

? 워드2007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합니다.
? 다양한 실무 문서을 통해 워드2007의 효과적인 사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 학습목표

? 워드2007에 대한 기능들을 체계적으로 이해할수 있습니다.
? 실무에 워드를 바로 활용하여 업무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 워드의 유용한 기능과 문서 작성 테크닉을 이용할수 있는 응용력이 생깁니다.


  ▶ 학습대상

? 워드2007의 새로운 기능을 알고 싶으신 분
? 워드를 활용한 문서 작성의 전반적인 기능을 알고 싶으신 분
? 워드 문서 작성을 효과적으로 빠르게 하고 싶으신 분
? 워드 파워유저로 도약하기 원하시는 분


커리큘럼

학습내용

시간
(분:초)

0부. 체 강좌 소개

전체 강좌 소개

12:18

1부.
 
워드2007의 새로운
기능

 

1.

새로운 파일 형식과 인터페이스
  - XML 기반의 새로운 파일 형식 'docx'
  - 문서 작성 효율을 높여 줄 새로워진
인터페이스 '리본'
2. 전문가 수준의 문서 만들기
  - 빠르고 손쉬운 서식 지정
  - 문서 블록을 갤러리에 추가
  - 손쉬운 표 작성, 새로운 차트 엔진
  - 새로운 다이어그램 도구 'SmartArt', 수식
작성기
  - 향상된 참조 기능
3. 안전한 문서 공유
  - 두 가지 버전의 문서 빠르게 '비교'
  - '문서 검사'로 불 필요한 정보 자동 제거
  - PDF 또는 XPS로 저장
  - '최종본으로 표시'하여 문서 변경 금지

23:40

 
 
 
28:12
 
 
 
 
 
 
05:57
 
 
 
 
2부.
 
대외 공문 및 기획서
작성
1. 문서 내용 입력
  - 텍스트 입력, 빠른 문서 요소, 한자 변환
2. 기호 및 번호 매기기
  - 대외 공문 작성
  - 기호 입력, 자동 고침
  - 글머리 기호 및 번호 매기기
3. 문서 편집
  - 단어와 문장 선택, 찾기와 바꾸기
  - 맞춤법 및 문법 검사
4. 단락 서식 지정
  - 줄, 단락 간격, 들여쓰기
  - 단락의 첫 문자 장식
5. 텍스트 서식 지정
  - 글꼴 서식, 빠른 스타일, 스타일
19:08
 
21:52
 
 
 
12:58
 
 
11:41
 
 
20:23
 
3부.
 
인터넷 정보를 활용한
핸드북 작성
1. 페이지 레이아웃 설정
  - 페이지 설정, 표지 작성, 페이지 배경
2. 웹 정보 활용
  - 텍스트 스크랩, 이미지 저장
3. 머리글/바닥글 작성
  - 기본 제공 서식 활용, 첫 페이지를 다르게 지정
  - 짝,홀수 페이지를 다르게 지정
  - 페이지마다 다른 머리글 바닥글
15:30
 
05:32
 
14:04
 
 
 
4부.
 
매출 보고서 작성
하기(표)
1. 표 활용
  - 표 삽입 및 내용 입력
  - 표 디자인 및 레이아웃 잡기
  - 데이터 관리 (수식 작성, 데이터 정렬, 페이지
마다 머리글 행 반복 설정)
2. 엑셀 자료 활용
  - 붙여넣기
  - 엑셀 워크시트 형식으로 붙여넣기
  - 연결하여 붙여넣기
3. 차트 작성 및 편집
4. 기타 그래픽 개체 삽입
  - 워드 아트, 그림, 클립아트, SmartArt
  - 도형등 삽입

27:22

 
 
 
 
11:13
 
 
 
06:56
12:07
 
 
5부.
 
제품 사용 설명서
작성하기 (참조)
1. 초대장 작성
  - 편지 병합 마법사, 완료 및 병합
2. 문서 내용 자동 작성
  - 목차, 그림 목차, 색인 작성

10:34

 
21:26
 
6부.
 
신제품 발표회 초대장 작성하기
1. 문서 내용 참조
  - 각주, 미주, 상호 참조 작성
2. 받는 사람 목록 편집
  - 정렬, 필터
3. 봉투/레이블 만들기

18:10

 
08:58
 
08:41
7부. 문서 검토 및 배포
1. 문서 검토
  - 문서 비교, 변경 내용 추적과 적용
2. 문서 배포 준비
  - 문서 검사
3. 문서 배포
  - 문서 보호, 문서 암호화, 최종본으로 표시
  - PDF로 저장

14:17

 
06:15
 
08:36
 
 


기타 참고사항

구 분 내 용
수강 기간 교육비 결제 후 8주 간
(별도 수강 신청 기간 없이 수시로 신청 가능)
제공 내역 온라인 강좌 + 수료증
학습 방법
? 동영상 강좌 수강
  [배움터]-[MY배움터]에서 강좌명을 클릭하여 [공부방]이 나타나면 각 목차를 클릭하여 동영상 강좌를 수강합니다.
? 교안 및 예제파일 다운로드
  [공부방] 우측 상단의 [학습자료실] 버튼을 클릭하면 학습에 필요한 PDF교안 및 예제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 재수강 방법
  수강 기간이 끝난 후 강좌 내용을 다시 학습하시고
싶은 경우에는 학습 기간이 종료 된 언제라도 [MY배움터]에서 마일리지나 신용카드 결제를 이용하여 수강 기간을 연장하여 학습할 수 있습니다.
혜택
  온라인Q&A, 자료실, 예제 다운로드
수료증
- 학습진도율 50% 이상일 때 수료하실 수 있습니다.
- 학습 종료 후 [MY 배움터]-[신청내역]-[처리현황]에서 인쇄가능

교육 과정을 수강하실 경우 교육비의 10%를 마일리지로 적립해드립니다.



강사소개
 

송윤희

現 프리랜서 강사


[경력]

- 뉴호라이즌코리아 전임강사
: 본사 영문교재번역 및 제작, 기업 위탁교육 전담
- 피지이홀딩스 교육센터 교육팀장
: 강사 관리, 신규 과정 기획 등
- 드림프리젠테이션 교육기획팀장
: 프레젠테이션 제작 기획, 교육 기획/관리 등
- OfficeTutor BPA팀 강사 및 프리랜서 강사


[개발 경력]

- 을지병원 : 환자관리 프로그램
- DNV Korea : 공정관리 프로그램
- 씨바스페셜케미칼 : 회계관리 프로그램
- 메드트로닉스 : 공정관리 프로그램
- 로레알 코리아 : 영업관리 프로그램
- 대한스위스화학 : 회계관리 프로그램
- 라파즈한라시멘트 : 프로젝트 관리
- 롯데호텔 : 교육 관리 프로그램
- SK주식회사 : 그룹웨어 개발 프로젝트 참여 (오피스2007 부분)


[강의 및 저서]

- 배움닷컴 : MS-Access(중급) 강의
- 중앙대학교 : Visual Basic 강의
- 오피스튜터 : 엑셀 차트 200% 활용하기 과정 개발
- SK주식회사 : Excel 2007, PowerPoint 2007, Word 2007
사내 교재 집필
- 오피스튜터 : Word 2007 과정 개발
- 디지털북스 : 파워포인트 2007 교재 집필 中

 

관련서비스

 

       

온라인 단과
과정 문의

전화번호 : 1544-4102 (4번)
상담시간 : 평일 09:00 ~ 18:00 (점심시간 11:30 ~ 12:30 제외)
메일주소 : edu2@officetuto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