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터  
  HOME > 배움터 > 온라인 교육 > Access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 - (2) 폼, 보고서를 통하여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작업하기
Access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 - (2) 폼, 보고서를 통하여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작업하기
       

맛보기 동영상을 시청하기 위해서는 Flash Player 8.0 이상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과정명
Access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 - (2) 폼, 보고서를 통하여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작업하기
강사명

염기웅

학습방식 온라인 동영상 과정
제품 및 버전 Access 2007
수준 초급
수강기간

8주

수강료

33,000원(VAT포함)

 

프리미엄 회원 무료

예상학습시간 10시간 00분
동영상시간

04시간 50분

마일리지 적립 3,300점

  ▶ 과정소개

•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작업하기 위한 폼, 보고서 개체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폼, 보고서를 이용하면 상용 응용프로그램 수준의 화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 학습목표

•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작업하기 위한 폼, 보고서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 학습대상

• 정보 근로자: 정보를 바탕으로 하여, 어떤 결과를 내고 그 원인을 분석하고 
  해석하는 업무를 주로 하는 근로자


커리큘럼

구분 학습내용 시간
(분:초)

1부.

연락처 관리 만들기

 
 
 
 
 
 
1. 테이블 만들기
  테이블이란?
  데이터 형식
2. 폼 만들기
3. 폼 사용법
4. 검색 방법 알아보기
5. 범주 추가하기
6. 연락처 보고서 만들기
18:46
 
 
22:51
 
16:08
 
 

2부.

조금 더 멋지게 만들기

 
 
 
1. 사진 관리하기
2. 레이아웃 활용
3. 보고서에 사진 표시하기
4. 다중 범주 추가하기
5. 범주별 보고서 출력하기

32:12

 
 
 
 

3부.

데이터 교환 및 공유

 
 
 
1. Excel로 데이터 내보내기
2. Excel 데이터 가져오기
3. 자동으로 Excel 데이터 가져오기
4. 여러 사람이 데이터 공유하기
5. 데이터 공유 성능 개선

33:55

 

 

 

 

4부.

상담 이력 관리하기

 
 
 
 
1. 상담 이력 관리 개요
2. 테이블 및 관계 설정하기
3. 연락처 중심 상담 이력 관리 화면 만들기
4. 이력 중심 상담 이력 관리 화면 만들기
5. 상담 이력 관리 화면에서 연락처 정보 보기
6. 상담 이력 관리에 코드 부여하기

23:54

 

 

22:33

 

 

5부.

각종 보고서 만들기

 
 
 
1. 생일자 목록 추출하기
2. 다빈도 상담 요청자 목록 추출하기
3. 미완료 상담 이력 추출하기
4. 상담요청자별 상담 현황 추출하기
5. 보고서 스위치보드 만들기

20:45

22:11

 

 
 

6부.

피벗 테이블을 이용한

데이터 분석

 
 
1. 예제 데이터 알아보기
2. 고객별 지점별 판매현황 구하기
3. 날짜로 조회하기
4. 조회용 대화상자 만들기
5. Excel로 다운로드 하기

21:19

 

22:30

 
 

7부.

피벗 차트를 이용한

데이터 분석

1. 목표 입력하기
2. 목표 대비 실적 차트 만들기
3. 정규 보고서 만들기

33:51

 

 


샘플 이미지

   
   
   
   
   


기타 참고사항

구 분 내 용
제공 내역

동영상 온라인 과정, 학습교안(PDF), 학습Q&A게시판, 수료증

학습 방법 - 동영상 강좌 수강
[배움터]-[MY배움터]에서 강좌명을 클릭하여 [공부방]이 나타나면
각 목차를 클릭하여 동영상 강좌를 수강합니다.
- 교안 및 예제파일 다운로드
[공부방] 우측 상단의 [학습자료실] 버튼을 클릭하면 학습에 필요한
PDF교안 및 예제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 재수강 방법
수강 기간이 끝난 후 강좌 내용을 다시 학습하시고
싶은 경우에는 학습 기간이 종료 된 언제라도 [MY배움터]에서
마일리지나 신용카드 결제를 이용하여 수강 기간을 연장하여
학습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

- 학습진도율 50% 이상일 때 수료하실 수 있습니다.
- 학습 종료 후 [MY 배움터]-[신청내역]-[처리현황]에서
[수료] 단추를 눌러 수료증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강사소개
 



염기웅

현 TeamData21 대표 (www.teamdata21.com)

<약력>

- Microsoft Global MVP
- CITO(Center for IT enabled Outsourcing) Partner Service Group Leader
- 미쉐린코리아 주식회사 설문 분석 시스템 개발
- ㈜ 한국 암웨이 강사
- 조선닷컴 교육센터 강사
- ㈜ 바이킹소프트 ERP 개발자
- Credit Lyonnais; Regional Service Center of ASIA: 재무관리/서비스
  자동청구 시스템 개발

<주요 활동>

- 삼성서울병원 CQIS 시스템 구축
- 인지디스플레이 중국 공장 ERP 구축
- 코트라 한국 기업 홍보 사이트 제작 및 DB 클린징
- 영남대학교 그린에너지센터 업무 시스템 구축
- LG전자 두바이 사업장 영업관리 시스템 구축
- MICROSOFT 고객 IT 진단 시스템 구축

<저서>

- 액세스 2010 무작정 따라하기
- 영진출판사 : 액세스로 배우는 데이터베이스 30일

 

추천 과정

따라하며 배우는 액세스 2007 초급
Access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 - (1) 새로운 정보 구조의 개념 익히기
Access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 - (3) 새로운 정보 구조의 개념 익히기
Access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 - (4) 대용량 데이터 처리

관련서비스

 



minj*** 상담센터에서 회원정보를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물색하던 중에 액세스를 알게 되었고, 보다 빠른 시간동안 업무에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실무강좌가 마련되어 있어서 매우 만족합니다. (2011-08-10)
w*** 반복 학습이 가능해서 좋아요~~2번 정도 들으니 더 좋은 거 같아요! (2010-03-08)
mky*** 엑셀로 업무일지를 활용하는 중 공유의문제와 데이타가 커가면서 어떻게 해결할까 고민하는 중 액세스 4차에 걸친 세미나가 눈에 번쩍 띠었습니다. 강의를 듣고나서 웹에 올라오기를 학수고대하여 들었습니다. 너무나 좋은 강의, 교과서에 나오지 않는 강사님의 노하우는 돈으로 따지기 힘들것입니다. (2010-03-05)

       

온라인 단과
과정 문의

전화번호 : 1544-4102 (4번)
상담시간 : 평일 09:00 ~ 18:00 (점심시간 11:30 ~ 12:30 제외)
메일주소 : edu2@officetuto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