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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세스 2000, 보고서 마법사 사용하기, Access 2000

보고서 마법사는 선택하는 옵션에 따라 다른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보고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단순히 자료의 내용만을 보기 위한 용도라면 테이블이나 쿼리, 폼의 데이터시트 보기 형식에서 인쇄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보고서는 자료의 내용뿐 아니라 자료별 통계를 내거나 자세한 내역을 제외한 통계 자료만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마법사를 사용하여 보고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보고서를 작성할 테이블이나 쿼리를 선택합니다.

보고서에 삽입될 필드를 선택합니다.

통계 자료를 만들기 위해 그룹을 지정할 수 있으며 만약 여러 개의 그룹을 지정했다면, 그룹의 우선 순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룹으로 지정할 필드를 '회원번호'를 선택합니다.

화면 위쪽에 그룹화할 필드가 나타납니다.

세부 항목의 정렬 기준을 선택합니다. 4개의 필드까지 정렬 기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요약 옵션] 단추를 눌러 금액 필드의 [합계]를 선택하고, [합계에 대한 총계 비율] 항목을 선택하면 전체 총계에 대한 회원별 총계의 점유 비율을 나타냅니다.

용지에 인쇄될 윤곽과 용지 방향을 선택합니다.

유형을 선택합니다.

보고서의 제목을 입력하고, <마침>을 클릭합니다.

작성한 보고서의 미리 보기 결과 화면이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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