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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2000, 편집할떄의 편리한 기능, EXCEL 2000

  워크시트에 입력한 데이터 중에서 원하는 문자나 지정한 셀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며, 입력한 데이터의 맞춤법 검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엑셀2000에서도 워드와 마찬가지로 문서를 작성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단순히 전자 계산 장부라는 개념 때문에 문서를 작성할 때는 워드를 사용한다는 고정관념을 갖은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엑셀2000은 워드와 비교하여도 무리 없이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 것이 특정한 텍스트나 숫자를 찾아 다른 텍스트나 숫자로 자동으로 변경하거나 수식처럼 같은 종류의 데이터가 있는 셀과 현재 셀의 내용과 같지 않은 셀을 모두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지정한 특정한 셀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메모가 삽입된 셀을 찾을 수 있고, 수식이 있는 셀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행이나 열에서 현재 셀과 일치하지 않는 셀을 찾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입력하다 보면 오타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오타의 발생 수를 줄이기 위해서 현재 문서, 통합 문서 등에서 항목 등의 맞춤법을 검사할 수 있고, 맞춤법 검사 시 자동 고침 항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주 틀리는 단어가 있으면 바꿀 단어 상자에 맞는 단어를 입력한 다음 [자동 고침] 단추를 클릭하면 자동 고침 목록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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