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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2000, 데이터 맞춤 변경하기, EXCEL 2000

  가장 기본적인 맞춤 기능은 셀의 왼쪽, 가운데, 오른쪽 맞춤입니다. 그리고 셀의 높이를 변경했을 경우 높이에서 위쪽, 아래쪽, 가운데로 맞춤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문서의 제목이 같은 경우엔 일반적인 맞춤과는 달리 선택한 여러 개의 셀 중에서 가운데로 맞춤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데이터의 위치를 사용자가 원하는 모양으로 맞춤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제목의 위치를 변경하기 위해 범위를 선택하고, [서식-셀]을 클릭합니다.

[셀 서식] 대화 상자에서 [맞춤] 탭을 선택합니다.

[가로] 항목에서 [선택 영역의 가운데로]를 클릭합니다.

선택한 범위에서 가운데로 정렬됩니다.

 

 
  

셀 병합 해제

  제목의 위치를 변경할 경우 위의 방법 이외에 '셀 병합 후 가운데 맞춤'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여려 개의 셀을 하나로 합친 다음 가운데로 맞춤을 하는 방법입니다. 셀을 병합 할 때는 가로의 셀을 병합하거나 세로의 여러 개의 셀을 병합할 수 있습니다. 병합을 해제하려면 체크 표시를 해제하면 됩니다.

- 범위를 선택한 다음 [서식-셀]에서 [맞춤] 탭을 클릭합니다. [가로] 항목에서 [가운데]를 클릭한 다음 [셀 병합] 항목에 체크 표시를 합니다.

- 선택한 범위가 하나의 셀로 합쳐진 다음 가운데로 정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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