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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2000, 편리한 서식 설정하기, EXCEL 2000

  서식을 일일이 지정하지 않고 엑셀에서 제공하는 서식을 이용하는 방법과 작성한 서식을 빠르게 복사하는 방법, 여러분이 지정한 조건에 의해 조건에 맞는 셀에만 서식을 설정하는 조건부 서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동 서식이라는 것은 엑셀에서 제공하는 서식의 형태로 만들어진 서식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자동 서식을 이용하게 되면 설정한 범위에 빠르게 서식을 설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동 서식에서는 글꼴, 맞춤, 표시 형식, 괘선, 색상 등이 자동으로 변경이 되며 옵션을 이용하면 설정한 범위에 적용되지 않게 할 서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복사하게 될 경우 만약 서식이 설정되어 있다면 데이터와 서식이 함께 복사되어집니다. 그런데 셀 이나 범위에 작성되어진 서식을 다른 내용이 입력되어 있는 셀이나 범위로 서식만을 복사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데이터 복사가 아니라 서식만을 복사하여 일관성 있는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서식을 복사 할 때는 [서식] 도구 모음에 있는 [서식 복사]를 이용하거나 서식이 설정된 부분을 범위로 선택하여 [편집-복사]를 선택하고, 복사될 위치로 이동한 후 [편집-선택하여 붙여넣기]를 선택하여 '서식'을 선택하면 서식만 복사할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는 사용자가 지정한 조건에 맞는 데이터만 셀 서식을 변경하는 기능인 [조건부 서식]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많은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을 경우 지정한 조건에 맞는 데이터만을 서식을 변경하기 때문에 쉽게 데이터를 구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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