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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2000, 다른 워크시트의 데이터 참조하기, EXCEL 2000

  엑셀에서 우리는 지금까지 특정한 워크시트에서만 셀을 참조하여 수식을 만들었습니다. 수식을 만들 때 다른 워크시트의 데이터를 참조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먼저 <Sheet1>에서 작업했던 내용을 모두 지우겠습니다. 범위로 설정한 다음 [편집-지우기-모두]를 클릭합니다. 이 명령을 이용하면 서식만을 지우거나 서식은 남겨 둔 채 내용만을 선택적으로 지울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내용을 입력합니다.

<Sheet1>의 이름을 <기본급 코드>라는 이름으로 변경하고, <급여 명세서>시트를 선택한 다음 입력된 기본급 데이터를 모두 지웁니다.

<기본급 코드> 시트에 입력된 호봉에 따른 기본급 데이터의 내용을 참조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식을 만들기 위해 함수 마법사에서 [참조/찾기 영역] 함수의 [vlookup]함수를 선택합니다.

[Lookup_value] 항목에는 <기본급 코드> 시트와 <급여 명세서>시트에서 공통으로 들어 있는 열을 선택합니다. 우리는 <급여 명세서>시트의 호봉을 선택합니다.

[Table_array] 항목은 데이터를 검색하고 추출하려는 부분을 범위로 설정합니다. <기본 코드> 시트에서 다음과 같이 범위로 설정합니다.

[Col_index_num] 항목에는 Table_array 내의 값을 추출할 열을 지정합니다. 호봉에 따른 실제 데이터가 들어 있는 열을 지정하는데, 기본급의 데이터는 <기본급 코드> 시트에서 2번째 열에 입력되어 있습니다.

[Range_lookup] 항목에서는 Lookup_value에 의해 값을 찾을 때 정확한 값을 찾기 위해 사용합니다. 정확한 값을 찾기 위해 [False]를, 비슷한 값을 찾으려면 [True]나 생략하면 됩니다.

잠깐! [Table_array] 항목에서 설정한 범위를 절대 참조로 바꾸어야 합니다. 상대 참조로 범위가 설정되면 데이터가 입력되지 않은 부분까지 범위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결과 값이 나타나고, 나머지는 수식을 복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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