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작성한 문서를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작업할 수 있습니다. 똑같은 내용의 데이터를 프로그램이 다르다고 새로 입력한다는 것이 시간과 자원의 낭비입니다. 엑셀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오피스 프로그램은 서로 데이터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정보화 사회의 가장 궁극적인 목적은 정보의 공유일 것입니다. 엑셀2000에서 정보를 고유하기 위해서는 엑셀 단독으로 작업을 마무리하는 것이 아니라 필요한 자료를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활용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즉 데이터를 호환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각기 다른 프로그램에서 데이터를 호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엑셀2000과 함께 작업할 수 있는 오피스 프로그램의 대표적인 것은 액세스2000을 들 수 있으며, 워드, 파워포인트와 한글에서 작업한 문서를 읽어 들일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 다른 오피스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공유하는 방법 중에 가장 많이 쓰이는 방법은 개체를 삽입하는 것입니다. 만약 워드에서 사용하는 수식 편집기를 엑셀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삽입-개체]에서 [새로 만들기] 탭을 선택한 후, [Microsoft Equation 3.0]을 클릭하여 수식 편집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체는 여러분이 삽입하고자 하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다른 방법은 워드나 파워포인트 등에서 특정한 부분을 클립보드로 복사(편집-복사)한 다음 엑셀에서 [편집-선택하여 붙여넣기]를 선택하여 작업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워드에서 작성한 표를 엑셀로 가져오려면 워드 표를 선택하여 [편집-복사]를 선택하여 클립보드로 복사한 다음 엑셀에서 [편집-선택하여 붙여넣기]를 선택하고, '연결하여 붙여넣기'에 체크를 하고 복사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른 프로그램인 한글97에서 작업한 문서도 엑셀문서로 변환하여 읽을 수 있습니다. HWP 문서를 엑셀 문서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