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터  
  HOME > 배움터 > 무료강좌
무료강좌
 
엑셀 2000, 부분합, EXCEL 2000

  [부분합]은 정해진 그룹에 대한 합계를 계산해 넣을 행이 자동으로 삽입되고 전체 합계도 계산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부분 합으로 계산할 그룹으로 정렬되어 있어야 합니다.

  


[데이터-부분합]을 클릭합니다.

[그룹 화할 항목]에서 [부서]를 선택하고, [사용할 함수]는 [합계]를 [부분합 계산 항목]은 급여 총액과 공제계를 선택합니다.

각 부서별로 급여 총액과 공제계의 합계가 나타납니다.

 

 

   항목 표시

  부분 합을 작성한 후 시트의 왼쪽에 보면 +, - 단추들이 나타나는데 이 단추들을 이용하면 데이터를 수준별로 나타내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이전글 보기 다음글 보기 목록 페이지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