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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단설정
2. 다단 설정

  기본적으로 문서를 입력할 때는 1단인 상태에서 입력하지만, 신문이나 잡지에서와 같이 한 페이지에 여러 개의 단을 설정하여 문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문서의 단은 1개의 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신문이나 잡지 등은 한 페이지에 여러 개의 단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단은 한 페이지에 입력할 수 있는 영역을 여러 개로 나눈다는 것입니다. 워드에서는 한 페이지에 여러 개의 단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문서의 제목에 해당하는 부분은 1단으로 처리하고 내용은 2단으로 처리하거나 특정한 부분은 3단으로 처리하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여러 페이지에 동일한 단으로 구성할 수 있고, 서로 다른 단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한 페이지에 단을 나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문서를 입력하기 전이나 입력을 완료한 후에도 할 수 있습니다.

  

문서 입력을 시작하기 전에 [서식-단]을 클릭합니다.

[단]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단 개수]항목에서 나눌 단의 개수를 지정하거나 [미리 설정]항목에서 나눌 단의 개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경계선 삽입>항목에 체크표시(√)를 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한 페이지에 두 단으로 문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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