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터  
  HOME > 배움터 > 무료강좌
무료강좌
 
워드 2000, 기타 기능
2. 기타 기능

  워드 문서에 메모를 삽입하고, 책갈피를 붙이고, 하이퍼 링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워드에서는 하나의 문서를 여러 사람이 사용할 경우를 대비하여 문서 원본은 손상시키지 않고, 문서 내부의 필요한 곳에 각 사용자 나름대로 메모를 해 둘 수 있는 메모 기능이 있습니다. 문서의 필요한 부분에 메모를 넣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모를 삽입할 부분에 커서를 위치시킨 후 [삽입-메모]를 클릭합니다.

화면 하단의 메모 편집 창에 메모 내용을 입력한 후 [닫기] 단추를 클릭합니다.

노란색 배경으로 된 문자열에 마우스 포인터를 맞추면 메모 내용이 나타납니다.

메모 내용을 편집하거나 삭제할 경우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메모 편집] 또는 [메모 삭제]를 클릭합니다.

 
     

이전글 보기 다음글 보기 목록 페이지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