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터  
  HOME > 배움터 > 무료강좌
무료강좌
 
Microsoft Office XP의 새로운 기능, 엑셀, 편리한 웹 연동
 


7. 편리한 웹 연동

1) 웹 페이지 자동 업데이트

엑셀 데이터를 웹에 자주 게시하는 사용자를 위한 편리한 웹 게시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전에 웹에 게시한 항목이 들어 있는 통합 문서를 저장할 때마다 웹 페이지의 내용도 자동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① 먼저 통합 문서를 작성한 후 '웹문서.xls'로 저장한다.
② 웹 페이지로 저장하려면 파일-웹 페이지로 저장 메뉴를 클릭한다.
게시 단추를 클릭한다.
통합 문서를 저장할 때 웹 페이지 자동 업데이트 항목에 체크하고 게시 단추를 클릭한다.

⑤ 엑셀에서 원본 데이터의 내용을 일부 수정한 후 표준 도구 모음에서 저장 아이콘 을 클릭한다.
웹 페이지 자동 업데이트 기능 사용 항목에 체크하고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⑦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저장한 웹 문서를 새로 불러오거나 새로 고침 단추를 클릭하면 변경된 정보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 일부 범위만 선택하여 메일 보내기

통합 문서 전체나 시트 전체가 아닌 워크시트의 일부분만을 범위로 설정하여 메일로 발송할 수 있다.

① 메일을 보낼 범위를 선택하고 표준 도구 모음에서 전자 메일로 보내기 아이콘 을 클릭한다.
② 받는 사람의 E-Mail 주소와 보고서에 대한 간단한 소개 글을 입력한다.
현재 선택 영역 보내기 단추를 클릭한다.

 

목차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