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터  
  HOME > 배움터 > 무료강좌
무료강좌
 
OfficeTutor 칼럼 - 염영희님의 팁으로 배우는 파워포인트 이야기

7. 파워포인트를 시작하기 전 체크포인트

지난 시간에는 파워포인트의 몇 가지 팁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로 파일을 작성하기 전 알아두어야 할 몇 가지 체크포인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지금부터 알고 있으면 편리한 팁을 몇 가지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빠른 저장 해제
도구, 옵션, 저장, 빠른 저장에 체크를 해제합니다. 파워포인트를 설치하면 default로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이는 파일 크기를 크게 하고 파일 손상의 요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칼럼 중간에 몇 번 강조했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2. 실행 취소 최대 횟수 줄이기
도구, 옵션, 편집, 실행 취소, 실행 취소 최대 횟수를 가능한 한 줄여서 사용합니다.
너무 많은 수를 지정해 놓으면 가끔 파워포인트가 혼란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3. 기본 파일 위치를 working 폴더로 지정
파일을 열거나 저장시 working 폴더로 바로 가게 지정해 놓습니다.
도구, 옵션, 저장, 기본 파일 위치에 working 폴더가 있는 드라이브와 폴더를 지정해 놓습니다.

4. 백그라운드 인쇄 해제
도구, 옵션, 인쇄, 백그라운드 인쇄에 체크를 해제합니다.
이는 인쇄를 빠르게 해 줍니다. 백그라운드 인쇄를 체크해 놓으면 가끔 노트 페이지를 잘못 인쇄하게 해 줍니다.

5. 메뉴에서 최근에 사용된 명령 먼저 표시 해제 (PowerPoint 2000)
도구, 사용자 정의, 옵션, 메뉴에서 최근에 사용된 명령 먼저 표시에 체크를 해제합니다.
체크를 해제하면 메뉴를 그대로 다 보여줍니다.

6. 디스켓에서 바로 열거나 저장하지 마세요
파일의 보호를 위해 플로피디스켓에서 바로 파일을 열거나 저장하지 않습니다.
항상 하드 드라이브로 복사하여 열거나 저장한 후 필요하다면 다시 디스켓으로 복사합니다.

목차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