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아웃룩 익스프레스 시작하기
▶ 오늘 배울 내용
아웃룩 익스프레스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설치하기 위해서 연결 마법사를 실행했을 때 전자우편에 관한 사항을 입력하지 않았다면 아웃룩 익스프레스를 처음 실행할 때 연결 마법사의 저자우편에 관한 부분이 실행될 것입니다. 먼저 연결 마법사에서 전자우편 계정에 관해서 설정을 해 볼까요?
● 인터넷 연결 마법사 실행하기
① 아웃룩 익스프레스를 실행하려면 [시작]-[프로그램]-[Outlook Express]를 클릭합니다. 전자우편에 관해서 설정한 내용이 없다면 자동으로 인터넷 연결 마법사가 실행됩니다. 만약 전자우편계정이 설정되어 있다면 설정된 계정을 사용하면 됩니다. [인터넷 메일 설정] 창에서 이미 있는 계정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옵션을 선택하고 [다음]버튼을 클릭하거나 새로운 정보를 이용해서 설정해서 시용하려면 새로운 인터넷 메일 계정을 만드는 옵션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연결 마법사]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는 창이 나타나면 메일을 보냈을 때 받는 사람에게 보여질 여러분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② [인터넷 전자우편 주소] 창이 나타나면 '전자우편 주소' 상자에 여러분이 사용할 전자우편 주소를 입력합니다.
③ [전자우편 서버 이름] 창이 나타나면 여러분이 받는 메일을 저장하는데 사용하는 서버의 종류를 선택하고 받는 메일 서버와 보내는 메일 서버의 인터넷 주소를 입력합니다.
④ [인터넷 메일 로그온] 창이 나타나면 여러분의 계정 이름과 암호를 입력합니다. 만약 로그온할 때마다 암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도록 '암호저장'을 체크하면 됩니다.
⑤ 마법사의 마지막 화면이 나타나면 [나침] 단추를 클릭하면 마법사가 종료되고 새로운 계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참고하기
전자우편의 원리
전자우편은 전송 경로로서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이것은 메시지가 매우 빠르게 전달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여러분이 이렇게 빠르게 전달된 메시지를 곧바로 받을 수는 없습니다. 여러분에게 전자우편을 보내면 그 메시지는 여러분이 사용하는 인터넷 서비스 업체(ISP)의 컴퓨터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인 전자우편 서버가 받아서 저장합니다. 전자우편 서버는 여러분의 전자우편함에 저장합니다. 이 우편함은 일반적으로 ISP의 파일 저장 시스템의 일부분으로 여러분이 ISP의 전자우편 서버에 로그온하고 여러분의 우편함을 체크하고 새로운 메시지를 받았는지를 체크하게 될것입니다.
이전 |
목차
|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