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피스 XP 소개 및 등록 절차
Microsoft Office XP에서 XP의 의미는 "Experience"의 약자로 사용자들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직면한
문제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 및 어떤 방식으로 해야 생산성 증대에 도움을 주는지 등 실제 사용자의 경험을 반영한 것이다.
사용자들이 작업을 보다 편리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새롭고 흥미진진한 경험을 제공하므로 사람과 소프트웨어 간에 새로운 관계를 정립하고
있다.
오피스 XP는 크게 3가지로 새로운 기능을 구분하여 설명할 수 있다.
첫째, 개인의 생산성 향상, 즉 개인의 작업 방법을 보다 단순화하고 효율화하여, 보다 쉽게 작업하여 양질의 결과를 낼 수 있다.
둘째, 팀간, 팀원 간에 보다 효율적으로 공동 작업을 할 수 있으며, 문서를 쉽게 공유하고 통합할 수 있다.
셋째, 기업 내 Solution으로의 확대, 사용자는 오피스에 추가적인 서비스를 통합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든지 쉽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기업에서 자신들만의 솔루션을 만들 수 있도록 하였다.
또 하나, 오피스 XP의 커다란 변화는 정품 인증 과정을 거쳐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오피스 XP를 설치한 후 처음
실행하면 등록 마법사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서 등록을 해야만 기능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고객등록을 하지 않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50번 실행 후 51번째부터는 기능이 제한된다. 또한 기존에는 업그레이드 버전을 구입해서 설치하는 경우 타사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사용자도 업그레이드 버전을 설치할 수 있었지만, XP의 경우에는 반드시 오피스97이나 2000 제품이 설치된 PC에서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Office XP 제품의 정품인증을 받으려면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법과 전화를 이용하는 방법 2가지가 있다.
1) 인터넷으로 등록하기
① 오피스 XP를 실행하여 등록 마법사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인터넷으로 등록 옵션을 선택한 후 다음 단추를 클릭한다.
② Microsoft Office 개인 정보 정책에 관한 내용을 살펴본 후
다음 단추를 클릭한다.
③ 고객 정보를 등록하고 다음 단추를 클릭한다.
④ 원하는 서비스에 체크 표시한 후 안내를 받기 위한 전자 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보내기 단추를 클릭한다.
⑤ 등록이 완료 메시지가 나오면 마침 단추를 클릭하여 등록 작업을
마친다.
2) 전화로 등록하기
① 오피스 XP를 실행하여 등록 마법사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전화로 등록
옵션을 선택한 후 다음 단추를 클릭한다.
② Microsoft Office 개인 정보 정책에 관한 내용을 살펴본 후
다음 단추를 클릭한다.
③ 전화로 등록하기 위해 해당 질문에 관련된 정보를 입력한 후 다음
단추를 클릭한다.
④ 등록이 완료 메시지가 나오면 마침 단추를 클릭하여 등록 작업을
마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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